철균이의 첫 해외여행,오사카 다녀왔어요….

-전용차량에 탑승하기전 숙소인 파크프론트(PARK FRONT)호텔를 배경으로…

지난 달 27일 3박4일 일정으로 아들과 함께 일본 오사카에 다녀왔습니다.
비행기를 처음으로 타보는 아들이 긴장을 많이했지만 나중에는 재미있어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본은 장애인이 여행하기에는 국내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았습니다.
있어야 할 곳에는 꼭 있는 장애인 편의시설도 그렇고, 장애인을 대하는 비장애인들의 시선도 너무 자연스러워 여행기간 내내 마음이 편했습니다.
숙소의 장애인용객실(베리어프리룸)예약이 끝나 일반룸을 사용하는 바람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으나,가이드분이 호텔측에 요청하여 샤워체어를 가져다주어 불편을 덜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유디투어 관계자들이 저희 여행에 애써주어 즐겁고 만족한 여행이 되었습니다.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의 전망대(173m)입니다.
-오사카 최대 먹자거리인 신사이바시,도톤보리는 우리나라 전통시장 같았습니다.
-인상좋은 스태프 한사람이 우리를 보고는 다가오더니 함께 찍자고 합니다.
-할리우드 영화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는 볼거리,즐길거리도 풍성했습니다.
-바람이 부는 산’이라는 뜻을 가진 아라시야마의 대나무숲(치쿠린) 산책로 입니다.
-동지사대 교토캠퍼스에는 윤동주,정지용시인의 시비가 있습니다.윤동주시비 앞…
-금박을 입힌 3층 누각의 사리전이 금각이라는 명칭으로 더 알려진 금각사입니다.
-청수사는 장애인차량이 경내 바로 앞까지 들어갈 수 있게 해서 편리했습니다.
-여행 마지막날 비가 와서 걱정스러웠지만 오사카성을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나라 동대사에는 법당안까지 휠체어로 갈 수 있는 전용통로(경사로)가 있었습니다.
-사슴공원에서는 철균이가 의외로 사슴을 무서워해 서둘러 사진을 찍어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