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손작업장의 일본(북해도)단체여행기

사랑손보호작업장(원장:김정영)에서는 지난 12월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일본(북해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작업장 관계자와 이용근로인 및 보호자 등 33명이 참가한 이번 여행기간에는,성인 지적장애인들이 지역밀착형 사업운영을 특징으로 지역 농산물등을 이용한 빵,과자 등의 공방운영을 하고 있는 히카리복지회를 교류,방문하였습니다. 또 삿포로,오타루,도야,노베리베츠 지역의 주요 관광지 등을둘러보며 화합과 친목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도착 첫날부터 눈이 내려 ‘순백의 세계’가 펼쳐진 일본의 최북단 훗가이도 입니다.
.사회복지법인 히카리복지회는 2002년 약300명 주민의 후원에 의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히카리복지회는 2002년 약300명 주민의 후원에 의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히카리복지회는 2002년 약300명 주민의 후원에 의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공방에는 지적장애인 35명이 일하고 있으며,관리자로도 3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히카리공방에서 만든 빵과 과자를 판매하고 있는 직영매장을 둘러 보고 있습니다.
.사랑손보호작업장에서 준비해 간 선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눈 덮힌 설경과 운하의 도시,오타루 거리에는 오르골을 비롯한 진기한 상품들이 가득했습니다.
8)지금도 맑은 소리로 정각을 알리고 있는, 1881년에 세워진 삿포로 시계탑 앞에서…
.산 높이는 낮지만 지금도 수증기가 피어오르는 활화산인 쇼와신산  입니다.
.종상화산으로 일본의 특별 명승이자,천연기념물이기도 한 쇼와신산의 화구전망
.일본에서 9번째로 크고,평균 수심 117m의 도야호를 바라볼 수 있는 도야호 전망대.
.약400년전 활기넘치는 에도시대를 재현한 테마파크,노보리베츠 다테지다이무라(시대촌).
.시대촌내 마치 지진체험을 하듯 모두를 놀라게 한 체험거리 ‘닌자의 괴이한 미로’
.눈이 쌓인 시대촌의 리얼한 거리 풍경을 둘러 보다가 이용인들이 화합,단결을 외치며…
.훗가이도 옛 원주민(아이누)들의 생활을 포로도호반에 재현한 아이누민족박물관.
.공항가는 길에 들른 가정의 평안과 행복의 신을 모시는 신사인 야히타신사 입니다.